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갓겜] 이건 해야돼

방치형 게임의 최고봉, AFK 아레나's 내맘대로 게임리뷰!

728x90
반응형



처음 게임이 출시되었을 때 연예인 김유정이 홍보하여 김유정 게임이라고 알려진 모바일 게임이다. 복잡하고 어려운 게임은 치워버리라는 내용의 게임 홍보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지금부터 간단하고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AFK 아레나에 대해 간단리뷰를 진행하겠다.




AFK 아레나 는 어떤게임?? 그리고, 재미있나?


AFK아레나는 방치형 게임으로 게임을 실행시키지 않아도 스스로 레벨업을 하는 게임이다. 게임을 실행시키지 않았을 때 골드나 캐릭터 승급시 필요한 재화, 장비를 자동으로 획득할 수 있고, 실질적 스테이지 클리어나, PvP, 이계의 미궁 등을 클리어할 때는 당연히 게임을 실행시켜야 한다. 요즘 모바일 게임은 대부분 게임을 켜 놓고 자사를 돌리는 경우가 허다한데, 그 부분을 과감히 없애준 혜자 게임이라고 볼 수 있다.





AFK아레나는 처음 게임을 하게 될 경우 상당한 재미와 중독성을 느낄 수 있다. 방치형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보는 맛이 쏠쏠하며, 자신만의 파티를 키우는 재미가 쏠쏠하기 때문이다. 게임은 간단하다. 쌓여진 재화로 영웅을 레벨업시키고, 영웅뽑기를 통해 진급을 하면서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면 된다. 하지만 무과금으로 열심히 플레이를 하다 보면 막히는 구간이 반드시 생기게 된다. 이러한 경우 2가지 선택지가 있다. 과금을 하여 캐릭터를 성장하여 클리어 하거나 재화가 쌓일때까지 기다려 캐릭을 성장시켜 클리어 하거나..

필자는 게임에 과금을 하지 않기 때문에 기다리면서 플레이를 하였다. 이 부분은 딱히 낮게 평가하지 않는다. 게임회사도 돈을 벌어야하지 않겠는가..



          ▲ 같은 영웅을 모아 진급하자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고렙이 되면 될 수록 방치형 게임의 한계에 부딪히게 된다. 바로 컨텐츠 부족이다.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고 반복되는 던전을 클리어하고, 재화를 수집하고, PvP를 한다. 처음에는 재밋지만 하다보면 지루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사실, 이 부분을 해결하고자 꾸준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월드탐험으로 어드벤쳐 요소가 들어간 퍼즐게임도 진행되며, 시간의 정원에서 AFK 아레나의 스토리도 엿볼 수 있으며, 이계호텔을 업데이트 하여 호텔을 꾸며 영웅의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컨텐츠도 있지만, 한계점이 있는 것은 분명하다.





AFK 아레나의 영웅뽑기는 혜자다?


영웅을 뽑는 것은 확률뽑기로 진행된다. 핵과금러가 아닌 이상 나오기 어려운 천계나 마계 영웅을 과감히 포기하고 인간족이나 요정족, 동물족과 언데드족 중에서 한 종족을 선택하여 집중적으로 영웅을 뽑기를 진행한다면 크게 어렵지 않게 영웅을 모을 수 있다.

뽑기 확률은 정말 혜자스럽다. 리니지같은 극악의 확률만 봐와서 그런지 몰라도, 보통 2~3번에 한번씩은 에픽을 지급해 준다. (물론 에픽이 최종까지 진급하기 위해서는 동일 에픽영웅이 적어도 10개 이상 필요) 또한 다른 콘텐츠, 예를들어 이계의 미궁이나, PvP 콘텐츠를 하게 될 경우 코인을 지급해 주고 이러한 코인으로 원하는 에픽영웅을 구입할 수 있다. (한 달 출석할 경우 영웅 하나 구매 가능) 



           ▲ 종족 별 뽑기를 진행 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시 얻을 수 있다)



          ▲ 상점에서 일정 수량 소환하게 될 경우 에픽 확정 카드를 지급해준다.



          ▲ 코인을 획득하고 원하는 영웅을 획득하자!




동일 영웅이 여러개가 있어야 진급할 수 있기 때문에 엄청난 혜자스러운 뽑기시스템은 아니지만 이정도만 되어도 충분히 무과금으로 게임을 즐기기에는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AFK 아레나 's 내맘대로 평점

재미 ★★★☆☆

중독 ★★★☆☆

총점 ★★★☆☆


Comment

처음 게임을 시작할 경우 시간가는지 모르고 재밋게 플레이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 수록 의무감 및 정 때문에 하게되는 게임



728x90
반응형